[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오는 31일까지 시에 맞는 민원 시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2021년 안성시 민원 시책 추진 시민 의견 조사'를 실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시민 의견 조사는 기존의 행정기관 위주의 민원 시책 발굴 방식을 벗어나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민원 시책 발굴 및 추진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경기 안성시청[사진=안성시청] 2021.01.11 lsg0025@newspim.com |
참여는 안성시민은 물론 안성시 민원 행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안성시청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 참여하거나 국민신문고(국민생각함→생각참여→생각모음→'2021년 안성시에 맞는 민원 시책 추진을 위한 시민 의견 조사') 또는 안성시청 홈페이지(국민생각함 링크)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시는 향후 시민 의견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안성시만의 민원 특성을 분석해 '2021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자체계획'을 수립 시행할 예정이다.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조사뿐만 아니라 맞춤도움콜 등을 활용해 앞으로도 꾸준히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의견이 반영된 민원 시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