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웹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8억뷰 기록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네이버웹툰은 웹툰 원작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을 6일 전세계에서 동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은 주인공 '진모리'가 우승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전 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네이버웹툰은 웹툰 원작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이 금일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 [제공=네이버웹툰] 2020.07.06 yoonge93@newspim.com |
국내에서는 7월 6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첫 공개하고 같은 시간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도 방영한다. 미국은 한국시간 기준 6일 밤 11시 30분에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된다. 일본에서도 채널 '도쿄 MX'와 'AT-X'을 포함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되며,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2011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눈길을 사로잡는 액션과 연출, 시원시원한 전개로 호평을 받아왔다. 전 세계 8개 언어로 번역됐으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8억 뷰를 기록한 작품이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공개와 더불어 방영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애니메이션 1,2화를 무료로 제공하고 7월 한달 간 방영하는 유료회차에 한해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3화부터는 원작 웹툰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매자 중 회차당 100명을 추첨해 웹툰 쿠키 10개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박용제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의 작가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는데, 제가 느꼈던 감정을 갓오하 애니메이션을 기다리시는 시청자분들도 똑같이 느끼실 것이라 확신한다. 기대하셔도 좋다, 정말 재미있다"라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화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