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 교과서 e-book, 월별 교수·학습자료 등 지원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금성출판사 티칭허브는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을 위해 초등 차시별 학습자료 등 맞춤 교수·학습 자료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4월 중순부터 차례대로 초‧중‧고 온라인 개학이 진행됐다. 이에 교사들도 집에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더욱 더 효과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수업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다.
금성출판사 티칭허브는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을 위해 초등 차시별 학습자료 등 맞춤 교수·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사진=금성출판사] |
이런 교사들을 돕고자 금성출판사의 교수·학습자료 사이트 티칭허브는 각종 수업자료를 편리하게 무료 제공하고 있다.
티칭허브에서는 금성출판사 교과서에 맞춰 초‧중‧고 올해 1학기 학생 활동 자료를 제공한다. 학생 활동 자료는 수업과 연계해 학생들이 집에서도 학습한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개발한 자료로, 온라인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해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원격 수업 준비를 위해 교과 진도에 맞춘 교수‧학습 자료도 지원한다. 특히 티칭허브는 '초등 차시별 수업 자료'를 제공해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을 전격 지원한다.
금성출판사 초등학교 교과서인 음악 3~6학년, 미술 3~6학년, 체육 3~6학년, 실과 5~6학년 과정을 제공하며, 단원 미리 보기, 학습목표, 전개, 정리까지 모두 정리된 수업자료를 차시별로 제공해 온라인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링크를 공유해 흥미진진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추가로 티칭허브는 금성출판사의 전 과목 교과서 e-book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해 교사와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여주고 있다.
티칭허브가 제공하는 교수·학습자료는 한시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에 따른 조치다. 모든 자료는 교사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학생들에게 배포한 링크 주소(URL)는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티칭허브 자료를 온라인으로 배포할 경우에는 금성출판사 제공 자료라는 출처와 함께 온라인 수업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한다는 경고 문구를 삽입해 활용해야 한다.
티칭허브 관계자는 "이달부터 진행한 온라인 개학으로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업자료 및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학교 현장의 편의성과 지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