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강진군이 '제48회 강진청자축제'와 '제5회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의 프로그램 아이디어 군민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1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군민이 직접 기획자로 나서 축제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축제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진군 청사 [사진=강진군] |
공모 분야는 축제의 추진방향과 일치하는 체험·전시·공연 프로그램과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참여 대상은 강진군에 주소를 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주제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의 요소를 고려해 5월 중 심사를 거쳐 13개 팀을 선정해 최우수 1팀 50만원, 우수 2팀 각 30만원, 장려 10팀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이승옥 군수는 "군민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제안으로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보다 더 풍성한 가을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선택과 집중'이라는 방침 아래 그 동안 남발했던 축제를 정비해 3개의 군 대표축제를 운영한다. 올 가을에 제48회 강진청자축제(10월 8일~10월 13일)와 제5회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10월 23일~11월1일)를 개최할 예정이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