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설명회를 통해 대회 문제, 심사기준 등 제시 예정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제1회 인공지능 응용 경진대회'의 개최를 알리고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1회 인공지능 응용 경진대회'는 아이스크림에듀와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가 공동 주최한다.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 재(휴)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경진대회는, 참가자들이 인공지능 기법을 활용해 '고객 클러스터링과 맞춤형 서비스 컨설팅'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야 한다.
리뉴얼된 아이스크림 홈런의 브랜드 로고 BI. [사진=아이스크림 홈런] |
본 대회에 앞서, 아이스크림에듀는 오는 27일, 3층 대강당에서 경진대회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의 문제와 데이터, 심사기준 등 가이드 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한 결과물은 아이스크림에듀 AI 서비스에 적용된다는 점과 포상계획을 안내하며 참가자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경진대회를 참여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승욱 아이스크림에듀 데이터사이언스 팀장은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고객 서비스의 품질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회사와 학계의 역량을 융합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찾는 첫 시도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경진대회가 산업계와 학계의 좋은 선례로 남아 국내 에듀테크 산업 발전에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종 시상 및 발표는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6월 13일 진행될 전망이다. '제1회 인공지능 응용 경진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 지능정보학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