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내 가사초등학교는 지난 7일 학교 솔마루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이들의 희망 날개 펴기'라는 주제로 지난해 교육과정 발표회와 졸업식을 동시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가사초는 지난 1년 동안 '함께, 희망(H․O․P․E)의 날개를 펴는 행복한 아이(I)'라는 교육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공동체인, 자주인, 창의인, 문화인의 교육 목표 아래 다양한 체험학습과 수요자 중심의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학생 개개인의 꿈과 끼를 키우는 예술 수업 등의 교육 활동을 추진해왔다.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가사초등학교(평택시 소재)는 지난 7일 학교 솔마루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이들의 희망 날개 펴기'라는 주제로 지난해 교육과정 발표회와 졸업식을 동시에 개최했다.[사진=평택시교육청]2020.01.08 lsg0025@newspim.com |
지난 1년 동안 키워온 교육의 결실을 마음껏 펼치는 교육과정 발표회와 초등학교 생활을 마치고 새로운 배움터로 나아가는 6학년 졸업식 행사를 동시에 가졌다.
교육과정 발표회에서 전교생이 플롯, 드럼, 하모니카, 우크렐라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해 학부모들의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애니메이션 상영, 중국어와 영어 합창, 태권무 시범 등 다양하고 풍성한 무대로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학생회장 이채우 졸업생은 "학교를 졸업해야 한다는 것이 많이 아쉽고 슬펐는데 마지막 시간을 모두 함께해서 행복했다"며 "교육과정 발표회로 졸업식을 축제처럼 만들어준 후배들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학부모들은 "교육과정 발표회와 졸업식을 통해 많이 성장한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그동안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졸업하는 학생들이 학교를 떠나서도 건강하고 훌륭한 학생들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