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정경태 기자 =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는 30일 기관사회단체장 및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위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제3기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윤식 전 시흥시장이 '군과 시의 차이점'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시로 승격했던 군의 사례와 각종 자료를 바탕으로 시 승격을 위해 필요한 절차, 요건 그리고 변화되는 부분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했다.
[무안=뉴스핌] 정경태 기자 =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는 30일 기관사회단체장 및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위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제3기 출범식을 가졌다.[사진=무안군] 2019.12.30 kt3369@newspim |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제3기 출범식에 이어 이수용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재 무안의 발전 상황과 여건을 고려할 때 시 승격은 멀지 않은 현실이다"라며 "행정기관과 연계해 시 승격을 통해 얻게 될 혜택과 부담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해 혜택은 최대화, 부담은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히 준비할 것" 을 약속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축사에서 "무안의 시 승격은 무안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고 앞으로 무안의 시 승격을 조속히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336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