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대학생 해외탐방 후기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 발간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상공회의소가 6일 2019년 글로벌인재육성사업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후기가 담긴 보고서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를 발간해 대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했다.
대전상공회의소는 지난 2015년부터 대학생들의 지역사랑 및 기업 선호도를 높이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보고서를 배포해 왔다.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 책자 [사진=대전상의] 2019.12.06 gyun507@newspim.com |
지난 4월22일 사업공고를 통해 모집한 30팀·67명의 학생들은 각각 환경·안전·식품·창업·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아시아·유럽·미국 등 여러 국가를 탐방하고 돌아와 팀원별 역할·성과·소감 등의 후기를 보고서에 상세히 담았다.
정성욱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우리지역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글로벌인재육성사업에 후원해 준 여러 기업인들에게 감사하다"며 "전 세계의 다양한 관습과 문화·환경에 대한 경험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들의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는 대전상공회의소 기업서비스팀으로 방문 또는 전화(042-480-3046)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