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와 ㈜두양전력 직원들이 960만원 상당의 LED 가설 조명등을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임직원들이 포스코 1%나눔재단에 기부한 후원금을 ㈜두양전력이 자체 제작한 LED 가설 조명으로 활용하여 광양읍 소재 마을회관이나 지역기관 등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두양전력 직원들이 LED 가설 조명등을 광양사랑나눔복지재단에 후원했다.2019.12.05 wh7112@newspim.com |
LED 가설 조명등은 전력이 없는 곳에서 공사 또는 행사 시 케이블 릴을 이용하여 전원을 공급한다. 어두워서 급하게 밝혀야 할 곳에 유용하게 쓰이며 콘센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 후 제거가 쉬운 제품이다.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후원물품 LED 가설 조명등 11세트(22개)를 보관 및 관리해 마을회관이나 지역유관기관 및 단체가 행사 시 대여를 해줄 예정이다.
이광용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회장은 "포스코 1%나눔재단의 기부재원으로 나눔 활동에 동참하게 돼 너무 뜻깊고 행복하다"며,"광양읍 소재 마을회관이나 지역기관이 비상시나 행사 시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경숙 두양전력 대표는 "대기시간 없는 LED 조명등은 전원을 켜는 즉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경제성이 뛰어난 제품이다"며, "LED 가설 조명등을 제작하여 후원할 수 있게끔 도와준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쌀쌀한 날씨에 이웃을 위해 후원물품을 제작해준 두양전력 직원들과 오늘의 후원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장 및 회원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LED 가설 조명등을 보관‧관리를 잘해 광양읍 마을회관 및 지역기관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