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SK케미칼은 자사의 치매치료 패치 'SID710 '(성분명 리바스티그민)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최종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에서 개발된 치매치료 패치 중 최초다.
SID 710은 2010년 SK케미칼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치매치료 패치다. 복약 시간과 횟수를 기억하기 힘들거나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치매 환자들을 위해 하루 한 번 피부에 부착해 약물이 지속적으로 전달되도록 한 패치 제형의 치료제다. 알약 형태의 경구용 제품과 효과는 동등하면서 오심, 구토, 염증 등 부작용이 적고 위와 간에 부담이 적다.
[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SK케미칼의 치매치료패치 SID710. [사진=SK케미칼] 2019.11.27 allzero@newspim.com |
국내에서는 '원드론패치'라는 브랜드로 2014년부터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 19개국에 진출해 24개 주요 제약사와 판권 및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브라질, 사우디 등에서도 허가 승인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전광현 SK케미칼 사장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개발 역량 및 허가 대응 능력을 바탕으로 미국, 유럽에 이어 남미,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들로 확대 진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llze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