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진규 기자 = 메모 습관을 통해 성공할 수 있다면? 신간 '슈퍼리치의 메모'(이콘, 248쪽)는 하루 7분의 글쓰기로 인생을 바꾸는 비결을 전한다.
책의 저자 신동일 국민은행 강남스타PB센터 부센터장은 제1회 대한민국 PB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스타 PB다. 그는 수많은 자산가들과 만나면서 그들의 메모 습관을 관찰하고 인생 로드맵 만드는 법을 배웠다고 밝힌다.
![]() |
책은 먼저 기업체 대표, 슈퍼리치, 직장인, 유명 작가(조앤 롤링), 대학생 등의 메모습관을 소개한다. 핵심은 우선 무엇이든 적고 습관을 들이다 보면 작은 목표부터 실천할 수 있다는 것. 신동일 부센터장 스스로도 20년 이상 수첩을 활용해 성과를 내 왔다고 한다.
이어 책은 꼭 적어야 할 것들로 ▲현재의 나 ▲나의 꿈 ▲인생로드맵 ▲행복 ▲경제독립 등을 설명한다. 자신을 돌이켜 보고, 미래를 위해 결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먼저 주려고 노력하고, 성공습관을 익히다 보면 경제독립과 행복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신동일 부센터장은 평소에도 '신동일 꿈발전소'를 통해 누구나 슈퍼리치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 '마흔의 역전', '한국의 슈퍼리치', '한국의 장사꾼들' 등에서 자산관리와 자기계발 비결을 분석하기도 했다.
출판 이콘, 지은이 신동일, 가격 1만3500원
bjgchi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