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진규 기자 = 메모 습관을 통해 성공할 수 있다면? 신간 '슈퍼리치의 메모'(이콘, 248쪽)는 하루 7분의 글쓰기로 인생을 바꾸는 비결을 전한다.
책의 저자 신동일 국민은행 강남스타PB센터 부센터장은 제1회 대한민국 PB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스타 PB다. 그는 수많은 자산가들과 만나면서 그들의 메모 습관을 관찰하고 인생 로드맵 만드는 법을 배웠다고 밝힌다.
책은 먼저 기업체 대표, 슈퍼리치, 직장인, 유명 작가(조앤 롤링), 대학생 등의 메모습관을 소개한다. 핵심은 우선 무엇이든 적고 습관을 들이다 보면 작은 목표부터 실천할 수 있다는 것. 신동일 부센터장 스스로도 20년 이상 수첩을 활용해 성과를 내 왔다고 한다.
이어 책은 꼭 적어야 할 것들로 ▲현재의 나 ▲나의 꿈 ▲인생로드맵 ▲행복 ▲경제독립 등을 설명한다. 자신을 돌이켜 보고, 미래를 위해 결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먼저 주려고 노력하고, 성공습관을 익히다 보면 경제독립과 행복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신동일 부센터장은 평소에도 '신동일 꿈발전소'를 통해 누구나 슈퍼리치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 '마흔의 역전', '한국의 슈퍼리치', '한국의 장사꾼들' 등에서 자산관리와 자기계발 비결을 분석하기도 했다.
출판 이콘, 지은이 신동일, 가격 1만3500원
bjgchi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