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물품 수급 안정 위해 4일부터 12시간 집중 편성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공영쇼핑이 김장철을 맞아 김장 비용이 급등하는 가운데 김장 물품의 수급 안정을 위해 오는 4일부터 '고수의 선택 김장 3일간의 축제' 특집을 방송한다고 1일 밝혔다.
하루 4시간씩 총 1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집전은 고춧가루, 젓갈, 김장용기 등 김장에 꼭 필요한 상품을 편성했다. 비용 상승으로 김장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위해 포장김치 3종도 판매한다.
공영쇼핑의 '고수의 선택 김장 3일간의 축제' 특집 방송. [사진=공영홈쇼핑] |
주요 상품으로는 각 2종의 젓갈(송화용, 김정배)과 고춧가루(남안동농협, 영월)가 있다. '송화용의 김장젓갈'은 김장에 필수인 육젓이 포함된 구성으로 5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김정배 김장젓갈'은 이번 특집전을 맞아 자동주문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해남 고춧가루 2㎏'은 기존보다 2000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에버홈 짤스믹 믹서기, 메탈락 스텐 밀폐용기 등 김장에 필요한 용품도 준비했다. '메탈락 스텐 밀폐용기'는 김장 김치 보관을 위해 대용량 김치용기 6종을 추가했다.
김장 비용 상승으로 최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포장김치 3종(도미솔‧김순자‧유정임)도 이번 특집 방송에 맞춰 15㎏에서 18㎏까지 대용량으로 구성했다.
'도미솔김치'는 생새우, 생오징어, 통조기젓 등을 넣어 숙성했을 때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김순자 명장김치'는 제철 홍시를 으깨 넣어 자연의 단맛을 더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태풍 등의 영향으로 김장 비용이 대폭 상승한 가운데 가계 부담을 덜고자 이번 특집을 기획했다"며 "우리 먹거리와 중소기업 상품으로 알뜰한 김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