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내종석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한샘, ㈜룰루랄라와 지난 1일 고양어린이박물관 키친랩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오는 11월 중순 공식 개관하는 국내 유일 뮤지엄 창작공간인 ‘뮤지엄랩(Museum LAB)’의 구축 운영을 위해 이뤄졌다.
![]() |
지난 1일 고양어린이박물관과 ㈜한샘, ㈜룰루랄라 관계자들이 고양어린이박물관 키친랩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고양시청] |
특히 이번 키친랩(Kitchen LAB)은 고양시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산아지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룰루랄라’와 함께 운영하며 다채로운 요리, 베이킹, 쿠킹클래스, 반찬 품앗이, 강사 인큐베이팅 시스템 실질적인 사회 재진출의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한샘은 약 48㎡ 규모의 키친랩을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스타일링 할 계획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뮤지엄 랩은 총 700㎡ 규모로 Creativity LAB, Kids LAB, Studio LAB, Kitchen LAB, Art LAB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전화(031-839-0300) 또는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paju12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