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광주대학교 기계금형공학부는 최근 이티에스소프트(주), 코어텍 시스템(CoreTech System)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대 기계금형공학부 최재혁 교수와 김미진 학생을 비롯해 이티에스소프트㈜ 장재언 기술고문, 김흥민 이사, CoreTech System의 Joe Wang, Oliver Tsai 등이 참석해 열렸다.
광주대 기계금형공학부-Moldex3D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 모습 [사진=광주대학교] |
이번 협약을 통해 코어텍 시스템(CoreTech System)과 이티에스소프트㈜는 광주대에 15억원 상당의 Moldex3D 라이센스 20개를 기부토록 했다.
광주대는 광주·전남지역 Moldex3D 교육센터를 학교 백인관에 개소, 재학생 교육 뿐 아니라 산업인력교육원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산업체에 근무하는 재직자들의 교육에도 Moldex3D 라이센스를 활용할 방침이다.
코어텍 시스템(CoreTech System)이 개발한 Moldex3D는 사출성형해석 전문 프로그램으로 해석 결과에 대한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다.
광주대 기계금형공학부 최재혁 교수는 “이번 협약은 고가의 사출성형 해석 프로그램인 Moldex3D를 기부 받은 국내 첫 사례라는데 그 의미가 있다”면서 “광주대를 첫 기부 대상으로 선정해 준 코어텍 시스템(CoreTech System)과 이티에스소프트㈜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