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다리 지어주는 아시아교류협회 구호 사업
NS홈쇼핑, 시공비 3000만원 전액 기부…7월 완공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NS홈쇼핑은 지난 1월 아시아교류협회의 ‘Friendly bridge project(프렌들리 브릿지 프로젝트)’에 지원한 다리 시공이 완공됐다고 23일 밝혔다.
‘프렌들리 브릿지 프로젝트’는 예산이 턱없이 부족해 새 다리를 짓는 것이 어려운 베트남 농촌 지역의 나무 다리들을 튼튼한 새 다리로 교체해주는 사업으로, 아시아교류협회에서 진행한다.
[NS홈쇼핑이 아시아교류협회에 전달한 기금 3000만원으로 완공한 베트남의 '프렌들리 브릿지 프로젝트'의 1호 다리(오른쪽)와 7월 현지에서 열린 완공식. [사진=NS홈쇼핑] |
다리 하나를 짓는데 들어가는 예산은 3000만원으로, NS홈쇼핑은 ‘프렌들리 브릿지 프로젝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월 다리 시공 비용 전액을 전달했다. 다리는 지난 2월부터 짓기 시작해 6개월 만에 완공했다.
이번에 NS홈쇼핑의 기부금으로 완공한 ‘프렌들리 브릿지 프로젝트 1호’ 다리는 베트남 퐁틴현과 토이라이현을 잇는 길이 22m, 폭 3.5m의 시멘트 다리이다.
이 다리는 퐁딘현과 토이라이현의 인접 지역 및 트룽쿠옹강을 따라 거주하는 수백가구의 베트남 농촌 현지인들의 이동 편의를 개선하고, 물류 활성화를 비롯해 농촌 마을의 현대화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에 따르면, ‘프렌들리 브릿지 프로젝트’ 1호 다리는 비가 오는 우기에도 안전하게 강을 건널 수 있게 된 지역 주민들이 다리의 이름에 NS홈쇼핑의 사명을 새겨 넣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도상철 NS홈쇼핑 총괄 사장은 "NS홈쇼핑이 후원해 지은 다리가 베트남 농촌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과 마을의 순조로운 교류에 오래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관심을 두고 돕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