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졸업생·지역청년 121명…채용정보·실습 통한 역량강화 목적
[광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한 ‘승무원양성과정 Apply for the Crew!’(이하 승무원양성과정)가 참여 학생들의 호응을 받으며 3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25일 조선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항공 승무원 취업을 희망하는 조선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과 지역청년층 121명을 대상으로 항공 승무원 채용정보습득과 실습을 통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승무원양성과정 수료 모습 [사진=조선대학교] |
프로그램은 3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2일 승무원양성과정 Step1에서는 국내항공사 및 외항사 채용동향과 승무원 취업을 위한 사전준비사항 특강이 펼쳐졌으며, 전직 승무원과 멘토링도 진행됐다.
지난 7일 승무원양성과정 Step2는 항공사별 맞춤형 입사지원서(CV) 작성법과 면접특강으로 구성됐으며, 기내 상황별 대처방안에 대한 특강도 준비됐다.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Step3에서는 아시아나 항공에서 진행하는 승무원 직무체험을 통해 이미지메이킹, 기내 서비스, 비상착수 훈련 등을 실습해 참여 학생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승무원양성과정을 참여한 한 학생은 "본 과정을 통해 비전공자라는 핸디캡을 극복하고 승무원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높은 만족도를 표현했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