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행복고 성공적 운영 위한 현장 밀착형 지원 시스템 구축
[춘천=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3일 오후 춘천 스카이컨벤션 웨딩홀에서 도내 교직원과 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행복고등학교 운영 원탁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3일 오후 춘천 스카이컨벤션 웨딩홀에서 도내 교직원과 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행복고등학교 운영 원탁 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강원도교육청] |
이번 토론회는 강원행복고등학교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별로 구성된 강원행복교육협의체 구성원과 고교혁신추진단, 학생 등이 참여했다.
원탁토론은 ‘강원행복고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준비해야 할 요소와 협력방안’을 주제로 15개 분임별로 진행됐으며, 토론 후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토론회 결과를 분석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과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강원행복고등학교 운영 정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도내 모든 고등학교가 학생선택권 강화라는 강원행복고 취지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현장 밀착형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앞으로 강원도의 모든 고등학교는 다양한 적성에 맞게 필요한 공부를 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업을 설계하는 강원행복고등학교로 나아갈 것”이라며 “학교교육구성원 모두가 체계적이고 단단한 고교혁신 시스템 구축을 위해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