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5일까지 입주기간
[서울=뉴스핌] 김지유 기자 = SK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휘경 SK뷰(VIEW)'가 지난 4일 입주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입주기간은 오는 8월 5일까지다.
휘경 SK뷰는 이문·휘경뉴타운의 첫 브랜드 대단지다.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총 900가구로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다양한 버스 노선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주요지역은 물론 구리와 하남을 비롯한 외곽지역에 접근이 수월하다. 동부간선도로 진출로와 가까워 강남을 포함한 서울 도심권에도 이동할 수 있다.
'휘경 SK뷰(VIEW)' 조감도. [사진=SK건설] |
롯데백화점(청량리점), 롯데마트(청량리점), 이마트(이문점), 홈플러스(면목점)을 비롯한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다. 삼육의료원과 경희대병원을 포함한 대형병원도 가깝다. 단지 동쪽에는 중랑천, 남측에는 배봉산 공원이 가깝다.
한국외대, 경희대 등 명문대와 한국과학기술원, 국립산림과학원 등 연구시설이 단지와 가깝다. 사립초등학교인 삼육초와 경희초도 가깝다.
이 단지는 내외부에 특화 설계 및 시설을 적용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됐고 지하주차장은 LED 조명을 사용한다.
이 단지는 녹지율이 30% 이상으로 생태형 연못이 있는 중앙광장이 조성됐다. 옥상녹화, 나무아래쉼터, 데크쉼터도 설치됐다. 피트니스,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을 비롯한 커뮤니티시설이 있다.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