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 출시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판매 개시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이 국내 유수의 전문사모 헤지펀드 운용사들의 대표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NH-아문디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시한다.
[로고=NH-아문디자산운용] |
해당 상품은 5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공모펀드로,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의 사모 헤지펀드가 최소가입금액 1억원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2017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 제도 도입으로 개인 투자자들도 소액으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할 수 있게 됐고, 이번에 NH-아문디자산운용이 전문 매니저가 검증한 우수한 사모 헤지펀드를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한 것이다.
이 펀드는 주식 롱숏, 비상장 투자, 펀더멘털 투자 등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을 쓰는 펀드에 주로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동시에 시장상황에 따라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면서 하락에 대한 위험에도 방어한다.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총괄 문영식 전무(CMO)는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의 헤지펀드에 주로 투자함으로써 절대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상대적으로 진입 문턱이 낮아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보다 다양한 헤지펀드에 분산 투자를 하고자 하는 개인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mkim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