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권행사 실무 총괄 ‘주주권행사팀장’ 최초 선발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국민연금이 하반기 기금운용 전문가 26명을 모집한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사진=김승현 기자] |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기금의 안정적인 운용과 투자 다변화를 고려해 2019년도 제2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채용을 통해 해외·대체투자 전문인력을 집중 보강하는 한편 수탁자 책임 활동 및 리스크 관리 등 기금운용 각 분야에 걸쳐 총 26명의 기금운용직 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수탁자 책임 활동과 관련해 주주권행사 실무 업무를 총괄하는 주주권행사팀장을 최초 공모 선발한다. 또 국민연금법 개정에 따른 ‘운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주임운용역도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전문적인 기금의 관리·운용을 위해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 서류 심사 및 면접 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채용 과정을 통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10월 중 임용된다.
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은 “기금 1000조원 시대에 국민의 노후자산을 운용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글로벌 투자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원서 접수는 6월24일부터 7월8일 오후 6시까지며, 각 분야 직급별 요건 등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kim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