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샷 올리면 추첨 통해 600만원 의류 상품권
[서울=뉴스핌] 권민지 수습기자 = SK지크(ZIC)가 의류 브랜드 지이크(SIEG)와 유사한 브랜드명을 활용해 소비자 이목 끌기에 나섰다.
SK루브리컨츠와 신원그룹은 SK루브리컨츠의 SK지크와 신원의 지이크는 각각 윤활유와 옷으로 전혀 다른 업태이지만 브랜드 발음의 유사성을 갖고 있는 두 브랜드가 만나 이색적인 공동마케팅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이 SK지크를 구매하면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증정하고, 지이크를 구매하면 SK루브리컨츠의 SK지크 윤활유 교환권을 제공한다.
SK지크X신원 지이크, 체인지크 이벤트 이미지 [사진=SK이노베이션] |
이를 위해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품으로 체인지하세요'라는 의미인 '체인지크(Change ZIC)' 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SK지크 사용을 인증한 사진을 SK지크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과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00만원 상당의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브랜드 런칭 시점이 1995년으로 겹치는 등 두 브랜드 사이의 '우연한 만남, 우연한 일치'를 의미하는 '데칼코마니' 이벤트를 시행한다. 12일부터 열흘 간 전국 백화점 내 지이크 매장과 온라인 신원몰에서 50만원 이상의 지이크 제품을 구매하면 12만원 상당의 SK지크 제품 교환권이 제공된다.
양사는 “유명 패션 브랜드 ‘지이크(SIEG)’와 윤활유 브랜드 SK ’지크(ZIC)’가 전혀 다른 속성의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공유인프라 차원에서 데칼코마니와도 같은 ‘발음의 유사성’을 갖고 있어 협업을 하게 되었다”며 “옷과 윤활유는 전혀 다른 분야이지만, 생활과 밀접해 항상 준비가 필요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고객 관점에서의 가치를 키우게 되었다”고 밝혔다.
dotor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