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뉴스핌] 조준성 기자 = 전남 목포시(시장 김종식)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목포 지역 발전을 촉진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는 28일 ‘2019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4월 한 달간 진행한다며, 목포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주제는 △주민 편의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생활밀착형SOC사업 아이디어 △쾌적하고 편리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도시의 매력과 투자 가치를 증진할 아이디어 △목포 발전 이끌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사업 4가지다.
목포시 청사 [사진=목포시] |
생활밀착형SOC는 정부가 각별히 역량을 집중시키는 사업으로 대형 토목건축사업이 아니라 사람과 지역경제를 중심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 교육, 환경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기반시설을 일컫는다.
시는 제안된 아이디어를 심사해 5월까지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채택 등급에 따라 최고 300만원 이내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는 인터넷 국민신문고(https://epeople.go.kr) 우편(전남 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기획예산과) 팩스(061-270-3578) 등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목포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목포시 기획예산과(270-321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생활밀착형SOC사업을 비롯해 목포를 살기 좋고, 찾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로 발전시킬 아이디어 제안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js34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