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브랜드 쉐라톤 호텔 & 리조트가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쉐라톤은 역사에 대한 경의와 새로운 미래를 위한 비전을 상징하는 이번 로고를 통해, 시대를 초월한 개척자로서의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로고에는 쉐라톤을 전 세계인의 모임 장소로서 각인시키고, 현대적 광장 분위기를 연출하여 현지인부터 관광객까지 다양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쉐라톤의 미래 비전이 담겨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클래식 프리미엄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마라 하눌라는 “이번 새 로고는 쉐라톤이 호텔 소유주와 고객들에게 제공할 새로운 에너지와 헌신을 상징한다. 새로운 고객 경험에 대한 호텔의 비전을 표현했다”며 “새로운 로고는 기존 로고의 신념을 유지하는 동시에 모던한 느낌도 함께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쉐라톤호텔 새 BI |
새로운 쉐라톤 경험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2018년에 인수한 1000개의 객실을 갖춘 쉐라톤 그랜드 피닉스 호텔은 다른 흥미로운 혁신과 함께 전략적인 쉐라톤 호텔 경험을 최초로 구현한다. 호텔은 독특한 커뮤니티 분위기를 선사하는 새로운 기술과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을 보여줄 예정이다.
쉐라톤 호텔의 부사장 겸 글로벌 브랜드 리더 인디 아데노는 “미국 피닉스부터 캐나다 토론토까지 그리고 이스라엘 델아비브부터 피지까지, 전 세계에 위치한 쉐라톤 포트폴리오 중 약 30%이상이 새로운 로고에 맞춰 변화하고 있고, 고객들도 이러한 움직임에 굉장히 만족해 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쉐라톤은 중국에 진출한 첫 서양 브랜드이자 동유럽과 러시아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한 최초의 미국 브랜드로, 쉐라톤의 시그니처 로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마크 중 하나다.
새롭게 공개된 이번 로고는 쉐라톤 브랜드의 오랜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 상징적인 S마크가 그대로 남아있을 예정이다. 또한 세계 곳곳의 움직임과 모임의 힘을 상징하고, 현대적인 S마크를 강조해주는 쉐라톤의 시그니처 월계관 문양이 재해석됐다.
쉐라톤의 새로운 로고는 4월부터 온라인 및 다양한 장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j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