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효주 기자 =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내놓은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는 엄선한 국내산 채소 9가지를 우려내어 건강하면서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무, 연근, 양파, 마늘, 우엉, 당근 등 뿌리채소에 대파, 양배추, 토란대를 함께 우려 은은한 감칠맛과 시원한 맛을 살렸다.
건강죽, 전골요리 등 한식뿐 아니라 파스타, 리조또 등 다양한 요리에 밑국물로 폭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육수가 필요한 이유식이나 아이 국물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진한 농축액 타입에 2인분씩 소포장 되어 있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신제품은 대형마트와 샘표식품 온라인 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5900원(6개입)이다.
홍은선 샘표 육수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다”면서 “셰프, 과학자,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으로 구성된 샘표 우리맛 연구팀의 다양한 ‘채소’에 대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최적의 채소육수 맛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또한 “채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물론 육식을 줄여야 하는 사람들이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했다.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 [사진=샘표] |
hj030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