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OT' 출시, 개발 및 운영 환경 제공
최적화 서비스 및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 공유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게임 통합 솔루션을 공개하고 개발 및 운영, 최적화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사진=네이버] |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NBP)은 오는 15일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8’ 참가에 맞춰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GAMEPOT'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GAMEPOT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 제공해 로그인, 푸시(PUSH) 알림, 쿠폰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리자에게 개인화된 대시보드 제공하는 등 게임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 탑재했으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과 결합이 가능해 확장성에 용이하다.
지스타2018에 참여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B2B 전시관에 체험존이 따로 마련될 예정이며 방문 시 해당 게임사의 규모 및 게임 특성에 맞춰 효율적인 관리 노하우와 추가 개발에 대한 비용 절감 방안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 배치된 서버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사용자에게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게임서비스를 안전한 인프라 환경 위에서 제공한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