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최초 수익형 투자상품..청약통장 필요 없어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동해시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수익형 투자상품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가 오는 19일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17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오피스텔형 레지던스(생활숙박시설)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오는 19일부터 모델하우스 문을 연다.
![]() |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 투시도 [사진=파인건설] |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파인건설이 시공한다.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939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4층~지상 18층, 전용면적 21~55㎡, 총 313실 규모다.
또한 전실 소형면적(전용면적 21~55㎡)이며 원룸, 1.5룸, 투룸으로 구성돼 있다. 복층, 테라스와 같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전기쿡탑,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비데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층별로 월임대, 위탁운영으로 상품을 구분해 계약자들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최상층에는 피트니스(헬스장)가 마련돼 바다를 보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고 골프연습장, 옥상정원, 코인빨래방과 같은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섰다.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가 들어서는 천곡동은 지역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도심권에 속한다. 이마트, 롯데시네마와 같은 문화생활시설까지 걸어서 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동해시청, 경찰서, 우체국, 은행과 같은 관공서가 가까우며 단지 바로 앞에는 한섬해수욕장이 있어서 대부분 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개별등기와 전입신고가 가능하고 장기간 거주도 할 수 있다. 또한 거주지, 청약통장 여부, 보유주택 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19일부터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24-1번지에서 개관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동해시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수익형 투자상품"이라며 "최근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생활숙박시설 형태로 공급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