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최초 수익형 투자상품..청약통장 필요 없어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동해시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수익형 투자상품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가 오는 19일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17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오피스텔형 레지던스(생활숙박시설)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오는 19일부터 모델하우스 문을 연다.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 투시도 [사진=파인건설] |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파인건설이 시공한다.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939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4층~지상 18층, 전용면적 21~55㎡, 총 313실 규모다.
또한 전실 소형면적(전용면적 21~55㎡)이며 원룸, 1.5룸, 투룸으로 구성돼 있다. 복층, 테라스와 같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전기쿡탑,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비데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층별로 월임대, 위탁운영으로 상품을 구분해 계약자들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최상층에는 피트니스(헬스장)가 마련돼 바다를 보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고 골프연습장, 옥상정원, 코인빨래방과 같은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섰다.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가 들어서는 천곡동은 지역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도심권에 속한다. 이마트, 롯데시네마와 같은 문화생활시설까지 걸어서 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동해시청, 경찰서, 우체국, 은행과 같은 관공서가 가까우며 단지 바로 앞에는 한섬해수욕장이 있어서 대부분 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개별등기와 전입신고가 가능하고 장기간 거주도 할 수 있다. 또한 거주지, 청약통장 여부, 보유주택 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19일부터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24-1번지에서 개관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동해시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수익형 투자상품"이라며 "최근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생활숙박시설 형태로 공급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