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동향·재정동향·경제동향 발표
IMF 세계경제전망 하반기 수정 주목
공정위, 대기업 내부거래 현황 공개
[세종=뉴스핌] 최영수 기자 = 이번주에는 정부가 굵직한 경제지표와 조사결과를 속속 발표할 예정이다. 10월 중 예정된 국정감사와 맞물려 적지 않은 이슈가 될 전망이다.
7일 정부에 따르면 통계청은 12일 오전 '9월 고용동향'을 발표할 계획이다. '고용절벽'이 현실화된 상황에서 악화된 고용지표가 다소 개선될 지 주목된다.
9일에는 국제통화기금(IMF)이 세계경제전망 하반기 수정치를 발표한다. 이어 10일에는 KDI가 경제동향을 발표하고 11일에는 기획재정부가 '월간 재정동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세종청사 전경 [사진=뉴스핌 DB] |
또 10일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2018년 공시대상기업집단 소속회사의 내부거래 현황'을 공개한다. 지난 5월 지정된 60개 공시대상기업집단 계열사 간 내부거래 현황을 분석해 발표할 계획이다
9일에는 포장두부 관련 비교정보도 공개된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0개 업체, 17개 제품의 영양성분과 안전성, 표시사항 등에 대한 조사결과가 발표된다.
산업분야에서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018 로보월드' 개최된다.
또 13일에는 싱가포르에서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제5차 회기간 장관회의 개최된다. 그밖에 오는 10일 산업통상자원부 등을 비롯한 정부부처에 대한 상임위별 국정감사가 개시될 예정이다.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