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선진 부동산가격 공시제도 및 통계시스템 구축 노하우 전수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한국감정원이 태국 재무부 재무국 공무원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21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태국 재무부 재무국 공무원을 포함한 전문가 31명을 초청해 한국의 선진 부동산가격 공시제도, 통계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전수했다.
한국감정원은 태국 재무부 국장, 내무부 감사, 부동산 평가위원회 전문가로 이뤄진 이들에게 한국의 부동산 가격공시제도, 부동산 통계시스템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한국감정원이 21일 태국 재무부 재무국 공무원을 포함한 전문가 31명을 초청해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한국감정원] |
또 태국의 부동산 과세가치평가 제도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유 및 향후 협력방안에 대한 토론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태국정부가 국의 부동산 공시제도 및 ICT 기반의 과세가치 산정에 대한 경험과 지식에 대한 공유를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한국감정원은 베트남, 탄자니아 개발도상국의 부동산 정보화 및 공시체계 개선을 위한 기술지원 및 역량강화(공무원 초청연수)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부동산 과세가치 산정기법 및 통계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태국 정부와 공유해 한국감정원과 태국 정부 간 상호협력이 강화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