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장유성 기자 = 여름철 휴가송 스컬&하하의 ‘부산 바캉스’가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인 뮤지코인을 통해 16일 옥션에 오른다. 이별한 남자의 복잡하고 진솔한 심경을 담은 곡 ‘웃어’를 지난 달 선공개한 스컬&하하는 새 EP 'No Problem'을 통해 레게로 다시 한 번 여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스컬&하하는 '부산 바캉스'를 비롯해 ‘웃지마(Feat. MC 민지)’ 등 다양한 스타일의 레게 음악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러브인사이드(Love Inside)’로 레게의 본고장 자메이카에서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대표곡인 ‘부산 바캉스’는 대한민국 여름 휴가의 성지 ‘부산’을 테마로, 한국 레게 1인자인 스컬의 전통 레게 보이스와 최근 각광받는 일렉트로닉이 조화를 이루는 신나는 곡이다. 음원공개 당시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관심을 받았고, 지금까지 여름 가요 인기 차트 라인업에서 꽤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뮤지코인은 작년 7월에 론칭한 신개념 음악 저작권료 거래 플랫폼으로 일반인 누구나 저작권료 옥션을 통해 개당 8,000~20,000원 대의 소액으로 음악 저작권료 구매 및 거래가 가능하다.
뮤지코인은 지난 주 저작권료 옥션으로 대세 걸그룹 에이핑크(Apink)의 곡이 올라 순간 최고경쟁률 405%를 기록해 주목받은 바 있다.
뮤지코인에 따르면 이번주는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신나는 레게 음악인 스컬&하하의 ‘부산 바캉스’와 함께 레게와 팝 댄스를 접목시킨 베스티의 ‘HOT BABY’의 저작권료 옥션이 진행된다.
y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