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진행...직무 소개 및 실시간 질의응답까지
[ 뉴스핌=성상우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2018년도 채용 시즌을 맞아 오는 19일 온라인 채용설명회 '티 커리어 라이브(T-Career Live)'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그동안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했던 다수의 취업준비생들에게 보다 많은 채용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티 커리어 라이브는 SK텔레콤 페이스북 계정에서 생중계되며, 모집 직무 별로 2부에 걸쳐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는 1부에선 현직 및 채용 담당자가 직접 마케팅·Telco 서비스기획·마케팅 데이터분석 직무를 소개한다. 오후 5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진행되는 2부에선 사물인터넷 및 데이터사업과 ICT 인프라 직무를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를 위해 SK텔레콤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채용 전형 및 직무에 대한 질문을 미리 받은 바 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채용설명회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방송 도중 취업준비생들이 질문을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SK텔레콤 채용 담당자들이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방식이다. 해당 영상은 21일부터 SK 채용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8일부터 2018년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오는 23일 자정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며, 필기 전형(SKCT),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오는 7월부터 8주 간 실습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사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성상우 기자 (swse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