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30일까지 19차례 설명회
지원방법·배정방식·학교정보 제공
[뉴스핌=심하늬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후기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후기고등학교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진학설명회는 9일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총 19회에 걸쳐 진행된다. 서울시 내 206개 후기고등학교의 ▲학교별 진학 정보 ▲학교군 별 지원방법 및 배정방식 ▲주요 일정 등을 안내하고 각 학교의 홍보도 지원한다.
2018학년도 서울시 자율고 및 후기 일반고 학교군도. |
'학교별 진학 정보'는 학생들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를 선택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교 현황 ▲교육 방향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과정 ▲진학률 ▲종교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서울시 내 후기고등학교(206개교)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라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원하는 일자와 장소를 선택해 참석할 수 있다.
진학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학부모들을 위해서는 후기고등학교 홍보 사이트인 '하이인포(hinfo.sen.go.kr)'가 준비돼 있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곳에서 학교별 진학 안내에 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서울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서울지역 후기고등학교 진학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고교 배정제도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학교별 진학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의 진로·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심하늬 기자 (merong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