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 간사, 재선 의원 중심으로 구성"
[뉴스핌=장봄이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정책위원회 정책조정위원장 5명을 임명했다.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정조위원장은 정책전문성과 균형감을 고려해 상임위원회 간사 의원, 재선 국회의원으로 구성했다"면서 제1~5 정책조정위원장을 발표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제1정책조정위원장에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박범계 의원(재선)을 임명했다. 박 의원은 운영위, 정보위, 법사위, 외통위, 안행위 등을 담당해 청와대와 정책을 조율한다. 제2정조위원장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박광온 의원(재선)이 맡았다.
제3정조위원장은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간사 이개호 의원(재선), 제4정조위원장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한정애 의원(재선), 제5정조위원장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소속 유은혜(재선)이 각각 담당한다.
김 정책위의장은 "탁월한 정책 역량과 정책 기획을 바탕으로 활발한 당정협의와 당 정책을 안정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장봄이 기자 (bom22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