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데릭 루이스 vs ‘론다 로우지의 남자’ 트레비스 브라운 맞불, 조니 헨드릭스 vs 헥터 롬바드는 미들급 매치. <사진= UFC> |
[UFC] 데릭 루이스 vs ‘론다 로우지의 남자’ 트레비스 브라운 맞불, 조니 헨드릭스 vs 헥터 롬바드는 미들급 매치
[뉴스핌=김용석 기자] 데릭 루이스와 ‘론다 로우지’의 남자 트레비스 브라운이 맞붙는다.
‘헤비급랭킹 8위’ 데릭 루이스(미국)와 ‘9위’ 트래비스 브라운(미국)이 캐나다 노바스코샤주 헬리팩스 스코샤뱅크센터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Fight Night·UFN) 105 메인이벤트서 맞붙는다.
데릭 루이스는 최근 5연승으로 랭킹 8위에 수직 상승했다. 특히 루이스는 88%의 KO승을 자랑하고 있다. 브라운의 KO승 확률은 78%. 루이스가 브라운을 이긴 다면 5위권 안팎 랭커와의 대결이 가능해진다.
트래비스 브라운은 여성부 전 밴텀급 챔피언 ‘론다 로우지의 남자’로 유명하다. 결혼설이 나돌고 있지만 구체적인 얘기는 아직은 없다. 최근 전력은 2연패를 당해 5경기서 2승3패를 기록하고 있다.
코메인이벤트에서는 조니 헨드릭스(미국)와 헥터 롬바드(쿠바)가 경기를 치른다. 웰터급이 아닌 미들급 경기다. 두 선수 모두 웰터급에서 활동하다 더 이상 감량이 힘들어 체급을 옮겼다. 3연패에 빠진 헨드릭스는 은퇴를 고민하다가 미들급 데뷔전을 택했다.
UFC 파이트 나이트(UFN) 105는 네이버스포츠와 SPOTV+가 20일 오전 11시 폴 펠더와 알레산드로 리치의 메인 카드 첫 경기부터 생중계한다.
◆ UFC 파이트나이트(UFN) 105 메인카드 대진
[헤비급] 데릭 루이스 vs 트래비스 브라운(메인이벤트)
[미들급] 조니 헨드릭스 vs 헥터 롬바드(코메인이벤트)
[페더급] 샘 시실리아 vs 개빈 터커
[미들급] 엘리아스 테오도로 vs 세자르 페레이라
[여성부] 밴텀급 사라 맥만 vs 지나 마자니
[라이트급] 폴 펠더 vs 알레산드로 리치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