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성웅 기자]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자사의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보고서를 지속가능경영 이슈별 영향도와 이해관계자 관심도를 바탕으로 ▲윤리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인재경영 ▲사회공헌 ▲상생경영 ▲환경경영 등 일곱 가지로 구분해 발간했다.
또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실천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인 ‘안전공감 캠페인 론칭’,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창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포상 대통령 표창’ 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공신력을 높였다. 또 보고서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의 제 3자 검증도 마쳤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는 발간사를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성장이 공존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이룬 성과들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더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자사의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현대글로비스> |
[뉴스핌 Newspim] 이성웅 기자 (lee.seongwo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