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즐라탄(사진) 맨유 등번호 8번 예상... 8번 후안 마타는 어디로?. <사진= 맨유 공식 홈페이지> |
[EPL] 즐라탄 맨유 등번호 8번 예상... 8번 후안 마타는 어디로?
[뉴스핌=김용석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아직 선수들의 새 시즌 등번호를 공식 발표하지 않았음에도 맨유 채널인 MUTV을 통해 공개된 동영상에서 즐라탄의 등번호가 유출되어 마타의 행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MUTV 웹 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이 동영상은 즐라탄이 맨유 입단 인터뷰 전에 자신의 등번호를 물었고, 관계자에게 8번이라는 대답을 듣고 매우 기뻐하는 내용이다. 하지마 이 동영상에서 맨유 관계자가 즐라탄에게 건낸 셔츠에는 등번호가 적혀 있지 않다.
즐라탄은 무리뉴와 함께 하던 인터밀란 시절 등번호 8번을 달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예상되었던 번호다. 바르셀로나에서는 9번, AC 밀란에서는 11번, PSG(파리 생제르망)에서는 10번이었다.
지난 시즌 맨유의 8번은 후안 마타였다. 폴 인스, 니키 버트, 웨인 루니 등이 맨유 8번을 거쳤으며 마타는 2014년 앤더슨에게 이 번호를 물려받았다.
마타는 2년 전 첼시 감독이던 무리뉴가 맨유로 내보냈기 때문에 무리뉴의 부임과 함께 가장 앞날이 불확실한 선수 중 하나로 꼽혀왔다.
또한 도르트문트의 플레이메이커 음키타리안의 영입도 포지션이 겹치는 마타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마타는 맨유에 남게 된다면 최선을 다해 무리뉴를 돕겠다고 밝히기도 했으나 이적이 거의 확실시되는 상황이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