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cm의 '봄이 좋냐??'가 4월 1째주 디지털 종합차트 1위를 차지했다.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뮤직앤뉴> |
[뉴스핌=이지은 기자] 10cm가 장범준의 ‘벚꽃 엔딩’을 누르고 4월 첫째 주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3일부터 9일까지 집계된 가온 디지털 종합 차트에서는 10cm의 ‘봄이 좋냐??’가 8계단 상승해 정상에 올랐다.
2위는 KBS 2TV ‘태양의 후예’ OST Part.6인 케이윌의 ‘말해! 뭐해?’는 순위 변동 없이 3월 5째주와 동일한 성적을 보였다.
거미의 ‘유 아 마이 에브리띵(You Are My Everything)’과 다비치의 ‘이 사랑’은 1계단씩 상승해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이어 5일 발매된 로꼬의 ‘너도’가 5위에 진입했다. 로꼬의 ‘너도’는 발매와 동시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엠씨더맥스의 ‘그대, 바람이 되어’도 차트 진입과 동시에 8위에 랭크돼 음원 강자의 면모를 뽐냈다.
4월 첫째주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한 씨엔블루와 갓세븐(위부터) <사진=FNC엔터테인먼트·CJ E&M> |
같은 기간 앨범 차트 1위는 씨엔블루의 ‘블루밍(BLUEMING)’이 차지했다. 2위는 갓세븐의 ‘FLIGHT LOG _ DEPARTURE’가 2주 연속 순위 변동 없이 2위에 랭크돼 시선을 끈다.
특히 ‘태양의 후예’ OST Vol.1 이 3계단 상승한 3위에, 아스트로의 ‘스프링 업(Spring Up)’이 22계단 상승한 4위에 안착했다.
5위는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2’가 차지했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