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비자 매체 성능평가 1위 올라…밀레·보쉬 등 제쳐
[뉴스핌=황세준 기자] LG전자의 드럼세탁기와 냉장고가 이탈리아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드럼세탁기(모델명: F14U1JBS6)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모델명: GBB539NSCFE)가 현지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의 성능 평가 1위에 각각 올랐다고 7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등의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자체 발행하는 월간지에 그 결과를 게재한다.
알트로콘수모는 20여 개의 세탁기를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 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을 테스트한 결과 LG 제품이 밀레, 보쉬 등 유럽 브랜드 제품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알트로콘수모 3월호의 세탁기와 냉장고 성능 평가 결과 및 LG 드럼세탁기, 냉장고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
또 이 매체는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의 냉각 속도, 진동 및 소음, 에너지 사용량 등 항목에 만점을 주면서 전체적으로 성능이 뛰어나다고 소개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용량이 10kg이고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과 터보워시(Turbo Wash) 기능을 탑재했으며 유럽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 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40% 더 줄였다.
아울러 이 제품은 제품 상단 조작부에 블랙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스마트폰처럼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한 스마트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제품의 ‘NFC 태그온(Tag On)’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2~3초 내에 제품 오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세탁코스를 내려 받을 수도 있다.
LG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는 320리터 용량이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에너지효율 등급은 유럽 최고 기준인 A+++를 구현했다.
이 제품은 ▲지렛대 원리로 도어를 쉽게 열어 주는 이지(easy)핸들 ▲와인을 넣고 빼기가 편리한 와인 거치대 ▲제품 옆면이 벽이나 집기류 등과 닿아있는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열 수 있는 도어 구조 등을 적용했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사장)은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