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KYD 디데이

설 연휴 37개 골프장 개장

기사입력 : 2014년01월21일 10:30

최종수정 : 1970년01월01일 09:00

[뉴스핌=이종달 기자] 한국골프장경영협회(회장 박정호)는 회원사 골프장을 대상으로 설 연휴인 30일부터 2월 2일까지 휴·개장 현황을 조사한 결과 설날인 31일을 포함해 4일간 개장하는 골프장이 37개사, 설 당일만 휴장하는 골프장이 65개사로 파악됐다고 21일 밝혔다. 
 
▲설 당일(30일)만 휴장(65)=가야, 경주신라, 광주, 구미, 기흥, 김포시사이드, 꽃담, 남서울, 남안동, 뉴코리아, 대구, 도고, 동래베네스트, 동부산, 떼제베, 레이크우드, 레이크힐스순천, 레이크힐스용인, 롯데스카이힐김해, 마우나오션, 베네치아, 베이사이드, 보라, 부곡, 부산, 비에이비스타, 서서울, 선산, 세종에머슨, 세종필드, 송추, 수원, 승주, 실크리버, 썬밸리, 아난티클럽서울, 아름다운, 아시아나, 아시아드, 안성, 양산, 양주, 어등산, 에덴블루, 에이원, 오션힐스포항, 오펠, 용원, 울산, 인터불고경산, 정산, 제일, 진주, 창원, 태광, 태인, 파주프리스틴밸리, 팔공, 포천아도니스, 한성, 한양, 한원, 해운대, 해피니스, 화순.

▲개장(37)=골드, 골드레이크, 골든비치, 군산, 나인브릿지, 남광주, 담양다이너스티, 라온, 라헨느, 레이크사이드, 롯데스카이힐제주, 리베라, 무등산, 발리오스, 블랙스톤, 블루원보문, 세인트포, 센추리21, 썬힐, 에딘버러, 에버리스, 오라, 오션뷰, 우리들, 이포, 인천국제, 캐슬렉스서울, 코리아, 크라운, 테디밸리, 파인밸리, 파인비치, 플라자CC설악, 핀크스, 한라산, 함평다이너스티, 해비치(제주).

▲설 연휴 4일간 휴장(36)=가평베네스트, 곤지암, 금강, 남촌, 뉴서울, 뉴스프링빌, 라데나, 레인보우힐스, 렉스필드, 마에스트로, 무주덕유산, 버드우드, 블루원용인, 샌드파인, 솔모로, 시그너스, 신원, 아트밸리, 안성베네스트, 안양베네스트, 여주, 우정힐스, 은화삼, 이천마이다스, 자유, 잭니클라우스, 중부, 천룡, 청우, 캐슬파인, 티클라우드, 파인크리크, 해슬리나인브릿지, 화산, 휘닉스스프링스, 휘닉스파크.

▲기타 휴장(4)=광릉포레스크, 동원썬밸리, 사우스케이프오너스 :30일, 31일 휴장, 파인리즈 : 30일 휴장

 


[뉴스핌 Newspim] 이종달 기자 (jdgolf@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정부조직 개편 방식 '안갯속' [서울=뉴스핌] 윤채영 기자 = 이재명 정부의 조직 개편 발표가 오는 8월 13일로 정해진 것으로 확인됐다. 국정기획위원회는 이달 말 대국민보고를 할 계획이었지만 미뤄지면서 정부조직 개편의 구체적인 방식은 안갯속이다. 26일 뉴스핌 취재를 종합하면, 국정위는 정부 조직 개편안 등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고하며 막바지 정리 작업 중에 있다. 개편이 유력한 기획재정부와 검찰 조직 등에 대한 추가 검토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스핌] 이길동 기자 =이한주 국정기획위원회 위원장.2025.07.22 gdlee@newspim.com 국정위는 당초 이달 중 대국민보고 등 주요 일정을 마칠 계획이었다. 국정위의 법적 활동 기한은 60일로 오는 8월 14일까지 활동할 수 있다. 1회 한해 최장 20일까지 연장할 수 있지만 국정위는 조기에 활동을 마무리 하겠다고 했다. 국정위의 속도전에 제동이 걸린 데는 정부의 첫 조직 개편인 만큼 조금 더 신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환경부와 산업자원통상부의 기후와 에너지 파트를 분리해 기후에너지부를 신설하는 과정에서 각 부처의 반발도 나오는 점 등이 대표적이다. 또 이 대통령이 이달 말에서 내달 초 방미 일정이 잡힐 수 있다는 점도 정부조직 개편이 늦어진 배경인 것으로 전해졌다. 1차 정부조직 개편안에는 기재부의 예산 분리 기능과 검찰청 폐지가 담길 것이 유력하다. 조승래 국정위 대변인은 앞서 "기재부 예산 기능을 분리하는 것과 (검찰청의) 수사와 기소 분리는 공약 방향이 명확하다"고 말했다. 기재부 조직 개편은 ▲예산 편성 기능을 분리해 과거의 기획예산처를 되살리고 나머지 기능은 재정경제부로 개편하는 안 ▲예산처가 아니라 재무부를 신설하는 안 ▲기재부 내에서 기능을 조정하는 안 등이 거론돼 왔다. 이 방안들을 놓고 국정위는 검토하고 있다. 현재는 기획재정부를 기획예산처와 재정경제부로 나누는 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국정위는 초안 등과 관련해서는 말을 아끼고 있는 상황이다. 검찰청 폐지 골자의 검찰 조직 개편안도 이번 조직 개편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이미 여당에서는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는 내용의 '검찰개혁 4법'을 발의했다.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발의한 법안에는 검찰 권력의 핵심인 기소권은 법무부 산하에 공소청을 신설해 여기로 이관하는 내용이 담겼다. 수사권은 행정안전부 산하에 중대범죄수사청을 신설해 이곳으로 넘기기로 했다. 다만 수사권을 행안부 산하에 둘지 법무부 산하에 둘지를 두고는 여권 내에서도 이견이 있어 더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개편 방안을 놓고도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금융위 해체 차원의 '금융위 정책과 감독 기능 분리' 조직 개편안이 유력했다. 그러나 최근 여당에서 기획재정부 내 국제금융 업무를 금융위로 이관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하며 '금융위 존치론'이 급부상하고 있다. 금융위 해체론에 제동이 걸렸다는 목소리가 나오면서 이 역시도 오리무중인 상황이다. ycy1486@newspim.com 2025-07-26 07:00
사진
특검, 한덕수 자택·총리공관 압수수색" [세종=뉴스핌] 양가희 기자 = 내란특검팀이 24일 국무총리 서울공관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국무총리실은 이날 문자 공지를 통해 특검팀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검은 이날 한덕수 전 총리 자택 압수수색에도 나섰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에 마련된 내란 특검 사무실에서 조사를 마치고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2025.07.02 leehs@newspim.com 한 전 총리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계획을 알고도 이를 묵인 또는 방조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검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한 전 총리 등을 다시 조사한 뒤 구속영장 청구 여부 등을 검토할 전망인 것으로 알려졌다. sheep@newspim.com 2025-07-24 13:54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