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2013년 8월2일(금요일·음력 6월26일)

기사입력 : 2013년08월02일 09:37

최종수정 : 2013년08월05일 08:37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2013년 8월2일(금요일·음력 6월26일)

*변상문의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는 각 출생년을 양(陽)인 봄, 여름(3월~8월生)과 음(陰)인 가을, 겨울(9월~2월生)으로 세분화해 더 자세한 오늘의 운세를 제공합니다. 변상문 전통문화연구소장 (02-794-8838, sm2909@hanmail.net)

쥐띠◆쥐띠(子)
60년 : 사업 운이 좋겠다. 陽-생산 현장에서 하는 일이 잘 풀릴 운이다. 陰-주식 투자 같은 모험심이 발동될 수 있겠다. 주식과 사업 운은 별개이니 과도한 주식은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겠다.
72년생 : 뜻하지 않게 돈이 나갈 수 있겠다. 陽-매사 주의하면서 꼼꼼하게 따져 보는 것이 좋겠다. 陰-사람으로 인해 돈이 나갈 수 있으니 사람관계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겠다.
84년생 : 주변의 도움을 받는다. 陽-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는 날이다. 陰-동업자로부터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다.
소띠◆소띠(丑)
61년생 : 문서 운이 들어오겠다. 陽-입찰, 부동산 매매 등과 관련하여서는 일이 잘 풀리겠으나, 지나친 자존심으로 낭패를 볼 수 있겠다. 陰-의존적 심리도 생길 수 있으니, 남 탓하지 말고 스스로 상황을 이끌고 가는 것이 좋겠다.
73년생 : 작은 손해는 감수하는 것이 좋겠다. 陽-소탐대실을 경계하는 것이 좋겠다. 陰-되로 주고 말로 받을 수 있으니 멀리 보고 가는 것이 좋겠다.
85년생 : 친구의 도움을 받는다. 陽-친구로부터 좋은 소식이 올 수 있다. 陰-친구 덕에 강남 갈 수 있다.
호랑이띠◆범띠(寅)
50년생 : 어려운 고비를 넘길 수 있겠다. 陽-좋은 운이 들어오고 있다. 새롭게 출발하는 것이 좋겠다. 陰-인내는 쓰다. 그러나 그 열매는 달다는 말을 실감하겠다.
62년생 : 몸과 맘을 가볍게 가지는 것이 좋겠다. 陽-욕심을 버리고 다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겠다. 陰-무거운 마음은 금물이다.
74년생 : 재물 운이 들어온다. 陽-돈과 관련한 일이 잘되는 하루다.  陰-사업을 확장하는 것도 생각해 볼 운이다.
86년생 : 구설수가 있을 수 있겠다. 陽-얼굴 표정 관리가 중요하다. 평소처럼 행동하는 것이 좋겠다. 陰-의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겠다.
토끼띠◆토끼띠(卯)
51년생 : 오르막 길 오르듯 한 걸음 한 걸음 가는 것이 좋겠다. 陽-일확천금은 노리지 않는 것이 좋겠다. 陰-뚜벅 뚜벅 가다 보면 성과가 타나나기 시작하겠다.
63년생 : 좋은 소식이 있겠다. 陽-가정과 직장에서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겠다. 陰-직장에서 경사스런 일이 생길 수 있다.
75년생 :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겠다. 陽-한 번 더 생각하고 결심하는 것이 좋겠다. 陰-사람과 돈에 대한 결심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87년생 : 재물 운이 들어온다. 陽-돈 생기는 날이다. 무엇을 하든 잘된다. 陰-남자는 재물과 여자가 함께 들어오는 운이다.
용띠◆용띠(辰)
52년생 : 경사스런 일이 생기겠다. 陽-돈과 명예와 관련하여 축하 받을 일이 생길 운이다. 陰-영업 결과에 따른 이익이 많겠다.
64년생 : 돈이 생길 운이다. 陽-상사로부터 칭찬 받고 돈도 받을 운이다. 陰-미혼자는 이성 친구로부터 좋은 소식이 있겠다.
76년생 : 뜻하지 않는 일을 당할 수 있다. 陽-매사 조신하는 것이 좋겠다. 陰-말과 행동, 사업 결정 등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88년생 : 재물 운이 있다. 陽-출장지에서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다. 陰-여행 가면 돈이 생기는 날이다.
뱀띠◆뱀띠(巳)
53년생 : 자식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다. 陽-직장과 자식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다. 陰-자식의 의견을 듣는 것이 좋겠다.
65년생 : 매매 문제는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陽-문서와 관련한 일은 신중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겠다. 陰-사업가는 입찰에서 불리하겠다.
77년생 : 일이 더디나 성과는 있는 날이다. 陽-하는 일에 대한 성과가 더디게 나타난다. 陰-천천히 하면 성과가 배가 될 수 있는 날이다.
89년생 :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도 좋겠다. 陽-좋은 운이 들어오고 있으니 새롭게 출발하는 것도 좋겠다. 陰-사업가는 모험을, 직장인은 아이디어를 행동으로 추진하는 것이 좋겠다.
말띠◆말띠(午)
54년생 : 쉬어 가는 것이 좋겠다. 陽-주말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겠다. 陰-오찬 후 고궁을 찾아 걸어 보는 것도 좋겠다. 고궁에 가면 오래된 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66년생 : 자신의 뜻대로 처신하는 것이 좋겠다. 陽-남자는 사업을 자신의 뜻대로 하는 것이 좋겠다. 陰-여자는 시댁식구들로부터 좋은 소식을 듣겠다.
78년생 : 성과가 미흡한 날이다. 陽-노력한 만큼 성과가 미흡한 날이다. 陰-사업적 성과는 미흡하지만, 집안에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다.
90년생 : 기회를 잡는 것이 좋겠다. 陽-이번 기회를 잡으면 돈이 생긴다. 陰-이성 친구를 잡을 수 있는 기회다. 이성 친구를 잡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양띠◆양띠(未)
55년생 : 구설수가 있을 수 있겠다. 陽-말과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陰-이성 문제로 구설수에 오를 수 있겠다. 이성 친구 문제를 확실하게 매듭짓는 것이 좋겠다.
67년생 : 직장에서 좋은 소식이 좋겠다. 陽-하는 일 마다 잘되는 날이다. 陰-여자는 남편으로부터도 좋은 소식 있겠다.
79년생 : 소신을 관철시키는 것이 좋겠다. 陽-새로운 사업의 경우 소신대로 밀고 가는 것이 좋겠다. 陰-직장인은 상사와 의견을 달리할수록 자신의 생각을 강하게 피력할 필요가 있겠다.
91년생 : 욕심으로 손해 볼 수 있다. 陽-욕심은 판단을 흐리게 한다.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겠다. 陰-지금 하는 일에 만족하는 것이 좋겠다.
원숭이띠◆원숭이띠(申)
56년생 :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생기겠다. 陽-자식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겠다. 陰-형제간에 우애 있는 일이 생기겠다.
68년생 : 계획대로 하는 것이 좋겠다. 陽-직장 운이 좋겠다. 최초 계획대로 하는 것이 좋겠다. 陰-원칙을 지키는 가운데 밀고 나가는 것이 좋겠다.
80년생 : 주변에 베푸는 것이 좋겠다. 陽-오늘은 직장 운이 좋다. 주변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겠다. 陰-돈 관련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다. 베풀면 더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
92년생 : 주변의 도움이 있겠다. 陽-주변의 도움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도 있겠다. 陰-지인에게 도움을 청하면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다.
닭띠◆닭띠(酉)
57년생 : 화창한 봄 날씨 같은 날이다. 陽-하는 일이 물처럼 흘러가는 날이다. 陰-욕심만 안내면 순탄한 날이다.
69년생 : 마음을 들어 내지 않는 것이 좋겠다. 陽-친한 친구에게도 속맘을 말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陰-구설수가 따를 수 있으니, 말과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81년생 : 계약관계로 시비가 걸릴 수 있다. 陽-원칙을 지키는 것이 좋겠다. 陰-매사 명확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93년생 : 뜻밖의 행운이 찾아온다. 陽-주변으로부터 행운의 도움을 받는 날이다. 陰-지인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겠다.
개띠◆개띠(戌)
58년생 : 자신의 가치관대로 하는 것이 좋겠다. 陽-오늘만큼은 가슴속에 담아두고 있던 자신만의 철학대로 하루를 보내는 것도 좋겠다. 陰-다른 사람 의견은 듣되 참고 정도로 하는 것이 좋겠다.
70년생 : 직장에서 좋은 소식이 있겠다. 陽-사원들로부터 좋은 소식이 들려 올 운이다. 하루 종일 기쁜 맘으로 보내는 것이 좋겠다. 陰-회사의 이익이 많이 생긴다.
82년생 : 다음을 기약하는 것이 좋겠다. 陽-지금보다는 다음의 기회가 좋을 것 같다. 陰-돌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책이 될 수 있겠다.
돼지띠◆돼지띠(亥)
59년생 : 한 발 비켜서서 보는 것이 좋겠다. 陽-조직의 시스템에 맡기는 것이 좋겠다. 陰-일을 벌이지 말고 지금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겠다.
71년생 : 돈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겠다. 陽-돈 나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매사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겠다. 陰-밥 먹고, 물건 사는 것 말고는 돈을 쓰지 않는 것이 좋겠다.
83년생 : 애정 운이 들어오겠다. 陽-옛 연인으로부터 소식이 있을 수 있다. 陰-남자는 매력 있는 여자를 만나고, 여자는 능력 있는 남자를 만날 수 있다.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서부지법 난동' 4명 오늘 선고 [서울=뉴스핌] 조승진 기자 = 지난 1월 서울서부지법 난동 사태 당시 언론사 취재진을 폭행하거나, 법원에 난입하는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들에 대한 법원의 선고가 16일 내려진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재판장 김우현)는 이날 오전 10시 우 모 씨 등 4명의 선고기일을 연다. 지난 1월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 청사 유리창과 벽면이 파손되어 있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서울서부지법에 난입해 유리창을 깨고 집기를 훼손하는 등 난동을 부려 경찰이 강제진압에 나섰다. [사진=뉴스핌 DB] 우 씨는 지난 1월18일 서부지법에서 취재 중이던 MBC 취재진에게 가방을 휘둘러 전치 2주의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는다. 남 모 씨와 이 모 씨는 시위대를 법원 밖으로 이동시키려던 경찰을 폭행한 혐의(공무집행방해 등)를 받는다. 안 모 씨는 서부지법 경내에 들어간 혐의(건조물침입)다. 지난 30일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우 씨, 남 씨, 이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 안 씨에게 징역 1년을 구형했다. 피고인들은 모두 죄를 반성하며 선처를 호소했다. 앞서 '서부지법 난동' 첫 판결이 나온 지난 14일, 서부지법 형사6단독 김진성 판사는 특수건조물침입 등 혐의를 받는 김 모 씨와 소 모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과 징역 1년을 각각 선고했다. chogiza@newspim.com 2025-05-16 07:26
사진
사직 전공의 복귀 수요조사 마무리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대한수련병원협의회가 정부에 전공의 복귀를 위한 '5월 추가 모집'을 공식 건의할 예정이다. 14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공의 수련병원 단체인 대한수련병원협의회는 사직 전공의를 대상으로 복귀 희망 여부를 조사한 설문 결과를 마무리했다.  복지부는 지난 7일 이달 중 복귀를 원하는 사진전공의를 대상으로 복귀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전공의 수련은 3월과 9월에 각각 상·하반기 일정을 게시한다. 만일 사직전공의가 하반기 모집에 맞춰 복귀하면 다음 해 2월에 실시되는 전문의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이에 일부 사직 전공의들이 복귀할 방안을 요구했고, 복지부가 추가 모집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다만 복지부는 복귀 의사가 확인돼야 추가 모집을 검토하겠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정부가 복귀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는 사직 전공의를 대상으로 추가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은 6일 서울시내 한 대학병원의 의료진 모습. 2025.02.06 yooksa@newspim.com 이에 따라 수련병원협의회는 사직 전공의 복귀 의사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참여한 전공의 중 절반가량은 '조건부 복귀'를 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5월 복귀 시 수련 인정, 필수의료 정책패키지 재논의, 제대 후 복귀 보장 등을 조건으로 내세웠다. 아직까지 실제 복귀 의사를 밝힌 사직 전공의는 미미한 수준이다. 앞서 대한의학회가 시행한 설문 조사에서 복귀 의사를 밝힌 사직 전공의는 300명에 불과했다. 복지부에 따르면 전국 수련 병원에서 근무 중인 전공의는 올해 3월 기준 1672명으로 지난해 전공의 집단 사직 이전 1만3531명 대비 12.4% 수준이다. 전공의 사직 이전의 50%(6765명)까지 돌아오려면 최소 5093명이 돌아와야 한다. 익명을 요청한 한 사직 전공의는 "바뀐 게 없는데 복귀하겠느냐"며 "복귀하지 않겠다는 전공의가 대부분"이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한편, 복지부는 의료 단체들의 설문 조사 결과를 받은 후 추가 모집 결정을 구체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다만 복귀 마지노선이 5월인 점을 감안해 조속히 결정한다는 입장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오늘 오후 기준 전달 받은 설문 결과는 없다"며 "설문 조사 결과를 받게 되면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dk1991@newspim.com 2025-05-14 17:18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