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회의서 한선교 문방위원장 반대 당론 확정
[뉴스핌=함지현 기자] 통합진보당은 9일 19대 국회의 전반기 상임위 배정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이석기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김재연 의원은 기획재정위원회에 배치됐다. 두 의원은 각각 강동원·박원석 의원과 복수배정돼 이후 사퇴가 됐을 경우를 염두에 둔 것이라는 관측이 있다.
또한 국회의장에 사직서를 제출한 윤금순 의원은 법제사법위원회에 배치돼 이날 본회의에서 안건이 처리될 경우 승계할 서기호 전 판사를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통진당은 문방위원장으로 내정된 한선교 상임위원장 선거에 반대표를 행사키로 당론을 모았다.
통진당측은 "지난 18대 국회에서 KBS 수신료 인상 문제와 관련한 민주당 비공개 연석회의 불법도청 연루의혹을 받는 장본인이 국회 문방위원회 위원장을 맡기에는 부적격하다는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한 의원은 지난 18대 국회에서 민주당 최고지도부의 문방위원들이 KBS 수신료 인상과 관련한 비공개회의를 한 녹취록을 상임위원회에서 공식적으로 발언해 불법도청 연루의혹을 받고 있다.
통진당은 한선교 문방위원장 선거를 제외한 다른 안건에 대해서는 자유투표를 하기로 했다.
다음은 통진당 의원단 상임위 배정 현황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강동원·이석기 의원
▲보건복지위원회:김미희 의원
▲농림수산식품위원회:김선동 의원
▲지식경제위원회:김제남 의원
▲기획재정위원회:김재연. 박원석 의원
▲정무위원회:노회찬 의원
▲환경노동위원회:심상정 의원
▲국토해양위원회:오병윤 의원
▲법제사법위원회:윤금순 의원
▲행정안전위원회:이상규 의원
▲교육과학기술위원회:정진후 의원
겸임상임위 및 상임특별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김제남 의원
▲예결산특별위원회:김선동·이상규 의원
▶ "왕의 귀환" 주식 최고의 별들이 한자리에 -독새,길상,유창범,윤종민...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함지현 기자 (jihyun03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