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스터닝밸류리서치는 9일 씨피시스템에 대해 로봇, 반도체, 2차전지, 자동차 등 빠질 수 없는 대체불가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호진 스터닝밸류리서치 연구원은 "33년간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자동차, 조선, 철도, 로봇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제품을 공급하는 산업용 전선 보호 솔루션 전문기업"이라며 "케이블 보호용 케이블체인, 플렉시블 튜브, 로보웨이, 로보킷, 커넥터 등 다양한 케이블 보호장치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하고 전 제품을 국산화해 생산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최근 가장 집중하고 있는 클린룸 환경에 최적화된 초저분진 케이블체인과 산업용 로봇의 움직임에 최적화된 로보웨이 시스템, 로봇의 원활한 구동과 내구성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 솔루션 로보킷이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로보웨이 시스템은 고속, 반복 구동되는 로봇에 적용되고 케이블 로봇 동작 중에 바닥에 끌리거나 꺾이는 현상을 방지해 단선 사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자동차 업계와 2차전지 업계를 중심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 "로보킷(ROBO-KIT) 역시 로봇의 회전 및 굴곡 운동 시 내부에 배치된 케이블이 뒤엉키거나 파손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고탄성 소재와 정밀 설계를 통해 수백만회의 반복 동작에도 견디는 내구성을 제공한다"며 "씨피시스템은 경량화된 기술을 통해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유지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동사는 국내 협동로봇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 중이며, 특히 20kg 이상 고하중 협동로봇 분야에서는 글로벌 1위 성과를 내고 있다"며 "최근 레인보우로보틱스 등에 전력 및 통신 케이블 보호 솔루션 '로봇킷'을 공급했으며, 협동로봇 분야 전세계 45개국에 진출하고 100여개국에 달하는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판매 및 서비스 제공 중"이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