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PV·웹툰 제작으로 세계관 확장
한정 굿즈 온라인 예약 판매 진행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서브컬처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로스트 소드'는 지난해 1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후 1주년을 맞아 기존 이용자와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모건 르 페이'가 공개됐다. 게임 초반부터 등장해 이용자와 함께 모험을 이어온 캐릭터 '모르가나'가 '요정왕'으로 각성한 설정으로, 성숙해진 외형과 화려한 전투 연출, 강화된 전투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1주년을 기념한 보상 이벤트도 마련됐다. 출석 이벤트 등을 통해 최대 300회의 무료 소환 기회를 제공하며, 5성 캐릭터 선택 소환권과 5성 펫 선택 소환권을 지급한다. 앞서 진행된 1주년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다이아 2천 개와 고급 캐릭터·펫 소환권 등 추가 보상도 제공된다.
세계관 확장을 위한 콘텐츠도 공개됐다. 위메이드맥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주년 기념 신규 애니메이션 PV를 선보였으며, '로스트 소드'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한 웹툰 제작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미디어 믹스를 활용한 콘텐츠 전개를 이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11일까지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로스트 소드' 1주년 한정 굿즈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지난달 열린 'AGF(Anime X Game Festival) 2025'에서 공개된 제품으로, 구매 고객에게는 다음 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김제헌 코드캣 대표는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관심 덕분에 '로스트 소드'가 1주년을 맞았다"며 "앞으로도 캐릭터와 스토리, 콘텐츠 완성도를 높여 장기적으로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스트 소드'는 지난해 7월 글로벌 버전을 출시했으며, 8월에는 중화권 시장에도 진출해 해외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