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품종·조리법까지 공개…온라인 신선식품 구매 장벽 낮춘다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SSG닷컴이 이마트와 협업해 신뢰도 높은 신선식품을 선별·소개하는 '초신선 발굴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쓱닷컴 신선은 이마트로부터'라는 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맛과 품질, 신선도를 모두 갖춘 이마트 신선식품을 SSG닷컴에서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초신선 발굴 프로젝트는 매주 한두 개의 신선식품을 선정해 집중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SSG닷컴은 산지와 품종, 영양 특성, 조리법 등 상품 정보를 영상·이미지·도표 등 콘텐츠로 풀어내 온라인 신선식품 구매에 대한 고객의 불안을 낮추고 신뢰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SSG닷컴은 이달 들어 제주 골드키위, 금한돈 삼겹살, 엔비사과, 자유방목 블랙앵거스 소고기 등을 초신선 상품으로 선보였다.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는 칠레산 '왕블루베리'와 '아그로수퍼 한입삼겹살'을 초신선 상품으로 선정하고 특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칠레산 왕블루베리는 단단한 과육과 높은 당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그릭요거트나 오버나이트 오트밀 등 활용 레시피도 함께 제안된다. 아그로수퍼 한입삼겹살은 한 입 크기로 손질돼 추가 조리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마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신선식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초신선 상품을 쓱배송(주간·새벽)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해 온라인에서도 신선식품에 대한 신뢰를 확실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mky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