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랜드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역 배추 활용 김장 행사'를 열었다.
3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하이원 그랜드호텔 5층 연회장 주방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농산물인 배추 1340kg과 무, 고춧가루 등을 활용해 자체 김장김치를 담그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 |
| 강원랜드 김장 담기 행사.[사진=강원랜드] 2025.12.03 onemoregive@newspim.com |
행사에는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과 임우혁 노동조합 위원장, 안광복 상임감사위원 등 임직원이 직접 참석해 김장 담금과 완성품 시식·평가를 진행했다.
지역 식재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식재료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로 지역 식재료 공급망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했다는 평가다.
강원랜드는 담근 김장김치를 향후 사내 메뉴로 적극 활용해 김치찌개, 김치찜, 김치 전골 등 다양한 요리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사계절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식재료 운영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지역 식문화 가치 확산에도 힘쓸 계획이다.
나진선 조리팀장은 "지역 식자재를 활용한 사계절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함께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는 ESG 경영 가치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