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디지털혁신 확산… 전문가 초청 강연 진행
[광양=뉴스핌] 권차열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역 내 인공지능(AI) 활용 기반을 확대하고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내달 2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AI 신기술 확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으로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전남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 |
| AI 신기술 확산 세미나 홍보물 [사진=광양시] 2025.11.26 chadol999@newspim.com |
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 속에서 부상하는 인공지능의 역할과 중요성을 시민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가 초청 강연 2개 세션을 준비했다.
첫 강연은 정종기 한국외국어대 교수(전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디지털뉴딜 국정자문위원)가 'AI 시대의 일과 기술, 지금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어 이소영 마이크로소프트(MS) 글로벌 인플루언서팀 이사가 'AI 시대, 나의 미래를 여는 3가지 힘'에 대해 강연한다.
참가 신청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등록 후 행사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은미 광양시 디지털정보과장은 "AI 기술은 일상과 산업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시민들이 AI 신기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지역과 개인, 기업의 미래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hadol99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