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B캐피탈은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의 추천 매물 서비스 'KB스타픽'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대자동차 '그랜저'가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KB스타픽'은 KB차차차 정회원 딜러가 직접 선별한 우수 매물만 노출하는 추천 서비스다. 차량 상태와 주요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 줄 스펙'을 제공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빠르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출시 이후 일반 매물보다 높은 판매량과 조회수를 기록하며 '믿고 보는 중고차'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 |
|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B캐피탈은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의 추천 매물 서비스 'KB스타픽'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대자동차 '그랜저'가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사진=KB캐피탈] 2025.11.25 yunyun@newspim.com |
KB캐피탈이 집계한 'KB스타픽 판매량 Top5'는 ▲1위 현대 그랜저 ▲2위 기아 카니발 ▲3위 제네시스 G80 ▲4위 기아 쏘렌토 ▲5위 현대 아반떼 순이었다.
1위 그랜저는 넓은 실내공간과 정숙성,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전 연령대의 고른 인기를 얻었다. 최신 모델 '그랜저 GN7'은 첨단 주행보조 기능과 대형 디스플레이 등 편의 사양이 강화돼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2위 카니발은 가족·단체 이동뿐 아니라 레저·업무용으로도 활용 가능한 대형 미니밴으로, 조회 고객의 68.3%가 3040세대였다. 3위 G80은 고급 소재와 정제된 디자인의 프리미엄 세단으로, 4050세대의 비중이 61.3%로 가장 높았다.
4위 쏘렌토는 다인승 구성과 실용성을 갖춘 중형 SUV로 3040세대의 관심이 높았으며 5위 아반떼는 경제성과 효율성을 앞세워 2030세대(62.6%)에서 특히 인기를 끌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는 14만대 이상의 국산·수입차 매물을 보유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며 "출시 1주년을 맞은 'KB스타픽'은 차량 정보를 간결하게 제공해 고객이 더욱 쉽게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KB차차차를 통한 비대면 중고차 거래·금융 통합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와 금융상품 계약을 원스톱으로 연계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소비자 편익을 높이고 중소 딜러의 판로 확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yunyu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