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금융 정보와 비금융 콘텐츠 통합 제공,
온·오프라인 시니어 케어 서비스 확대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 대상 종합 콘텐츠 웹플랫폼 'KB골든라이프'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 대상 종합 콘텐츠 웹플랫폼 'KB골든라이프'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2025.11.21 dedanhi@newspim.com |
이번 개편은 기존 'KB골든라이프X'를 리브랜딩하여 상속, 증여, 절세, 연금, 부동산 등 다양한 금융 정보와 문화, 생활, 건강 등 비금융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또한 홈페이지는 화상 상담 서비스와 'KB골든라이프센터' 예약 기능을 연계해 온·오프라인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의 'KB요양돌봄컨설팅' 등 시니어 고객의 관심이 높은 비금융 서비스를 각 계열사로부터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시니어 고객 맞춤형 콘텐츠 또한 확대됐으며, UI·UX가 직관적이고 단순한 메뉴로 개선되어 가독성과 접근성이 향상됐다.
또한 KB금융그룹의 전문가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금융 칼럼과 빅데이터에 기반한 '골든라이프 뉴스레터'가 정기적으로 발행될 예정으로, 시니어 고객들에게 실속 있는 금융 인사이트와 생활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금융과 생활의 경계를 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