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운영 5년, 구독자 24만명 초과…누적 조회수 3900만회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BNK금융지주가 지난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금융 부문과 동영상 콘텐츠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BNK금융지주(회장 빈대인)는 지난 13일(목)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BNK금융그룹 유튜브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금융부문 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동영상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금) 밝혔다. [사진=BNK금융지주]2025.11.14 dedanhi@newspim.com |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소통·마케팅 분야에서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이 상은 인터넷소통지수(ICSI), 소셜미디어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 등을 근거로 온라인 소통 역량이 뛰어난 기업과 기관을 선정한다.
BNK금융그룹의 유튜브 채널은 운영 5년 만에 구독자 수가 24만명을 초과했으며, 현재까지 출시된 콘텐츠는 500편 이상으로 누적 조회수는 약 3900만 회에 이른다.
일반적인 기업 유튜브와는 달리 이 채널은 기업의 목소리를 줄이고 유익한 콘텐츠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표 콘텐츠인 '돈스토리'는 경제 이야기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BNK금융 관계자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소통 노력이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금융정보를 재밌고 의미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