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보안 솔루션 'SecureAI' 기술력 인정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인공지능(AI)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이니텍은 'SecureAI'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AI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AI 보안 솔루션 'SecureAI'를 기반으로 안전한 인공지능 활용 환경을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이니텍은 신뢰 가능한 효율적인 AI 사용 기반을 목표로 지난해 SecureAI를 개발했다.
SecureAI는 금융·공공 부문 AI 보안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설계됐으며, 시스템 구축부터 운영까지 AI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 요소를 전부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롬프트 인젝션 및 탈옥 기능 방어, 개인정보 유출 차단을 위한 마스킹 처리, 사용자 역할과 권한에 따른 LLM 응답 패턴 차별화 등 핵심 기능을 갖췄다.
![]() |
| 이니텍,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AI혁신 부문 대상 수상. [사진=이니텍] |
또한 편향 완화를 위한 혐오 발화 탐지 기능과 학습 데이터 수집 단계 안전성을 제공하며, KCMVP 검증 암호화 모듈을 탑재해 국가 정보보안 컴플라이언스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AI 활용 생산성을 높이면서도 보안 위협으로부터 핵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이미 SecureAI는 공공기관 및 항공산업 등 고객사의 다양한 핵심 프로젝트에 도입돼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AI 보안 솔루션 SecureAI를 통해 안전한 인공지능 활용 환경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며 "'AI + Security' 융합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AI 환경에서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인공지능혁신대상위원회·국제미래학회·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국회 미래정책연구회·대한민국 인공지능포럼이 공동 주관했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