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 먹거나 요리하는 사진 응모작 추첨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농촌진흥청은 오는 11일까지 '올해도 11월 11일은 가래떡데이!'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11일 '가래떡데이'를 맞아 우리 쌀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 가래떡을 비롯한 다양한 떡을 먹거나 요리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공개된 사회관계망(SNS)에 올리고 행사 공지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40명을 추첨해 식냥이 팬 상품(굿즈), 우리 품종 쌀 세트 등을 증정한다.
![]() |
| 농협경제지주가 11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 해방광장에서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가래떡데이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농협경제지주] 2024.11.11 plum@newspim.com |
식냥이는 국립식량과학원의 우수성과를 홍보하고 농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작된 기관 캐릭터다.
가래떡데이 온라인 행사 내용은 국립식량과학원 누리집과 기관 사회관계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립식량과학원은 오는 10일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곡물 가래떡 나눔 행사'를 연다. 우리 쌀에 귀리, 자색고구마 등을 섞어 만든 가래떡을 나눌 계획이다.
곽도연 국립식량과학원장은 "가래떡데이 행사가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함께 나누며 우리 농업의 소중함과 쌀 소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plum@newspim.com













